저희 종합사회복지관의 신입직원의 경력산정을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근무지: 사단법인 OO협회
근무기간/내용: 2014.9.15.~2015.4.6. (주2일), OO사업 보조인력
근무기간/내용: 2015.4.6. ~ 2015.9.30. (주3일), OO사업 보조인력, 행정업무
* 두 기간에 모두 일 8시간 근무
제가 아는 바로는 복지관에서 사단법인 경력을 80%인정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후에 근무시간 비율을 적용하여 근무경력을 산정하는 걸로 아는데,,
* 주 2일: 경력의 40%
* 주 3일: 경력의 60%
그렇게 2가지 비율을 모두 적용해서 경력을 산정하는 것이 맞는지 질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입니다.
1. 사단법인의 경우, 사회복지업무에 대한 해석이 명확하지 않고 위 사항만으로는 경력인정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해당 협회의 설치근거법을 확인하신 후 2021년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계획(https://www.sasw.or.kr/zbxe/notice/539501)p26~29에서 유사경력 인정 기준 1-1, 16-1의 해당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또한 경력기간 계산 관련하여,
사회복지시설관리안내(https://sasw.or.kr/zbxe/data5/533489) p.271 에
"시간제 근로자 등 통상적인 근무시간과 다르게 근로계약을 체결한 자에 대해서는 정상근무시간을 기준으로 실제 근무시간에 비례하도록 계산함. " 을 적용하셔야 합니다. 산출방법은 p.272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