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10월 보수교육 신청 안내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교육팀입니다.
2022년 우리협회는 [도전, 변화, 연결]을 주제로
아래와 같이 3차(8월~10월)보수교육을 개설하였습니다.
교육 커리큘럼 및 주요 안내 내용을 확인하여 교육 일정 내에 수강 부탁드립니다.
온라인교육센터(https://on.welfare.net) 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2022년 3차(8월~10월) 보수교육 신청 및 수강방법 안내>
○ 보수교육 안내 다운로드
1. 시행문 다운로드 : 2022년 3차(8월_10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신청 안내.pdf
2. 보수교육 일정 및 안내 다운로드 PDF : 2022년 3차(8_10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계획_공고.pdf
HWP : 2022년 3차(8_10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계획_공고 배포용.hwp
* 교육 계획 내용은 이미지여서 검색이 어렵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보수교육 신청방법 메뉴얼 : 교육생 매뉴얼(교육신청_이수증출력 등).pdf
○ 온라인 실시간 보수교육 수강방법
(클릭)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 [공지] 온라인(실시간) 보수교육 수강방법 안내 (PC사용자) (sasw.or.kr)
○ 보수교육 신청안내
1. 보수교육 교육 오픈 : 2022년 7월 5일(화) 오전 9시
2.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센터 바로가기 https://on.welfare.net/
○ 집합(대면) 교육 : 협회 교육장 및 연계지역 교육장 활용, 대면 오프라인 교육
- 교육대상 및 실시기관 : 서울시 사회복지사(보수교육대상자)
- 교육비 : 56,000원, 특화, 심화(2일) : 150,000원, 특화(3일) : 200,000원 / 서울시 보조금 지원 대상자 28,000원 지원
- 교육과목 : [서울실시간] 과목명 /예) [서울집합] 사회복지사 글쓰기)
- 신청방법 : ①온라인교육센터(http://on.welfare.net)→② 개인ID 로그인 →③ 상단 보수교육 메뉴→④ 오프라인교육 '클릭' →⑤ 검색에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 설정후 검색 →⑥ 수강신청 및 결제 →⑦ 교육 전날 안내 받은 교육 장소 확인 후 교육 참석
○ 실시간 온라인교육 : 온라인 플랫폼(Microsoft Teams)활용, 실시간 강사 교육
- 교육대상 및 실시기관 : 서울시 사회복지사(보수교육대상자)
- 교육비 : 56,000(8평점) / 서울시 보조금 지원 대상자 28,000원
- 교육과목 : [서울실시간] 과목명 /예) [서울실시간] 사회복지업무의 스마트 워크)
- 신청방법 : ①온라인교육센터(http://on.welfare.net)→② 개인ID 로그인 →③ 상단 보수교육 메뉴→④ 실시간교육 '클릭' →⑤ 검색에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 설정후 검색 →⑥ 수강신청 및 결제 →⑦ 교육 당일 안내 받은(이메일, 문자) 수강링크(팀즈)로 접속 후 교육 이수
○ 녹화형 온라인교육 : 온라인 홈페이지(https://on.welfare.net)활용, 녹화형교육
- 교육대상 및 실시기관 : 서울시 사회복지사(보수교육대상자)
- 교육비 : 56,000(8평점) / 서울시 보조금 지원 대상자 28,000원
- 교육과목 : [서울녹화] 과목명 /예) [서울녹화] 인권, 모금, 사례관리, 전달체계)
- 신청방법 : ①온라인교육센터(http://on.welfare.net)→② 개인ID 로그인 →③ 상단 보수교육 메뉴→④ 온라인교육 '클릭' →⑤ 검색에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 설정후 검색 →⑥ 수강신청 및 결제 →⑦ 교육당일 교육 이수(강의 당일 00:00~23:59 까지)
○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주요 안내사항 (꼭 읽어주세요)
* 위 교육은[서울지역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으로, 타지역의 경우 보조금 지원을 받으실 수가 없으며, 신청이 취소됩니다. 해당지역의 교육으로 반드시 신청·수강 부탁드립니다.
1) 수강료
① 28,000원 - 서울시 소재 기관 or 서울협회 회원(2022년 회비납부자)
② 56,000원 – 소속기관이 없으나 교육 수강을 원하는 경우
2) 입금확인 및 수강료 환불안내
① 가상계좌입금은 7일 이내(주말 및 공휴일포함) 미입금 시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됨
- 가상계좌는 개인별 계좌가 생성되므로, [마이페이지-결제내역]에서 계좌번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한 기관에서 10명이상 교육비 일괄입금 해야 할 경우 협회 별도 문의 요망 (02-786-2965)
③ 입금확인 :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에서 확인
④ 환불신청 :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에서 ‘환불신청’
단, 환불신청은 교육 4일전(교육일 제외) 까지만 신청 가능하며, 이후 환불 및 이관 불가
3) 교육신청 기한 안내
① 교육 신청은 교육 3일전(주말 및 공휴일 포함)까지 가능
② 마감 이후에는 교육 신청이 불가
4) 실시간 온라인교육 필수사항 안내
가. 교육 전
① 교육 2주일 전까지 보수교육센터-마이페이지 내 핸드폰번호, E-mail정보 필수 확인 (등록된 정보와 다를 경우 교육 안내 및 수강이 어려울 수 있음)
② 교육대상자 미등록 : 온라인교육센터 마이페이지에 소속기관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자.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센터 접속(edu.welfare.net) - "기관아이디" 로그인 - 교육관리 - 교육대상자 관리 - "신규등록" - 보수교육 대상자 등록 방법 자세히 보기 (https://bit.ly/3iT2AXv)
③ 교육 2일 전 온라인교육 접속 링크, 교육 안내사항(수강 매뉴얼 등)과 강의교재 등을 E-mail과 문자 발송, 안내 (1일 전까지 받지 못한 경우 반드시 사무처로 연락 바람)
나. 교육 당일
① 교육이 가능한 독립된 공간에서 교육 수강
② 카메라 기능이 설치된 PC, 노트북, 핸드폰 필수 준비
※ PC 및 노트북 수강 권장 - 핸드폰의 경우 발열·배터리·데이터 문제 등으로 원활한 교육 수강이 어려우며, 강사와 소통을 위한 채팅 기능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음
③ PC 사용자는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설치(https://www.microsoft.com/ko-kr/edge)
모바일 사용자는 ‘Microsoft Teams(팀즈)‘ 앱 반드시 설치
④ 교육시작 20분 전까지 발송된 초대링크를 통하여 온라인 교육장 입장
⑤ 강의 시작 후 30분 경과시까지 출석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 대리출석 시 교육 인정 불가
⑥ 출석확인과 강사와의 소통 위해 강의 중 카메라 활성화 필요 (장시간 비활성화 시 교육 인정 불가)
⑦ 교육은 1과목당 45분 수강 후 15분 휴식
⑧ 교육 교재는 PDF파일로 교육 전 E-mail 발송
5) 기타
① 수강신청인원이 정원의 20%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될 수 있음
② 안내 메일 및 문자의 원활한 발송을 위해 반드시 개인정보(소속/이메일/휴대전화번호 등) 확인·수정 바람
③ 부분평점은 사전승인 받은 자에 한함
6) 교육 대상자 등록
절차: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센터 접속(edu.welfare.net) - "기관아이디" 로그인 - 교육관리 - 교육대상자 관리 - "신규등록"
보수교육 대상자 등록 방법 자세히 보기 (https://bit.ly/3iT2AX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