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무 관련 문의를 드리려고 합니다.
1. 현재는 개인사업자이고 직원을 두명정도 고용해서 4대보험을 가입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직원의 급여 조건, 예를들어 150만원 + 알파<인센티브 등>의 조건이 가능한지)
2. 현재 소상공인으로 등록되어 있는데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은?
(직원이 5명 미만일때, 4대보험 등의 혜택)
3. 직원을 2명 정도 고용한다면 직원들이 내야하는 세금은?
물론 급여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최저급여 기준으로 얼마나 될까요? (현재 최저급여는 얼마인가요?)
너무 기본적인 질문일수 있지만, 어디서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답변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게시판은 사회복지 관련 노무상담만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고용노동부에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