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현장의소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단체연수 후기

' 강북구 복지 행복하~~다낭 ♥ '

 

 

 

1.JPG

 

 

 사전 모임

- 3회에 걸쳐, 강북구 복지 행복하~~다낭사전 모임을 진행.

- 강북구 내 총 6개 기관, 16명이 서울시 사회복지사협회가 주최하는 해외연수에 참여.

- 행복한 다낭 연수를 위해 연수계획, 업무분장, 답사기관 선정, 관광지 선택 등을 이야기하고 상호 인사를 통해 얼굴을 익히는 시간을 가짐.

 

2.JPG

 

 

연수 첫날 2019. 06. 17.()

- 오전 820분까지 공항에 집합 한 후, 35일 동안의 다낭여행 일정을 공유하였으며, 출국 전 점검해야하는 사항, 기타 개인 물품 정비 및 기관방문 물품등을 재확인 하는 시간을 가졌다.

- 오전 1120분 비행기로 출국하였으며, 오후 4시경에 베트남 다낭 숙소에 도착.

- 숙소에 도착한 후 약 5시간 비행의 피로를 풀며, 자유롭게 다낭을 느낄 수 있도록 시간을 가졌으며, 저녁 식사 후 첫날의 고단함을 마무리하였다.

 

 

3.JPG

 

연수 둘째 날 2019. 06. 18.()

1. 블루마운틴(오행산)

- 오전 일정으로 블루마운틴(오행산) 관광을 진행 함. 동굴 안이 실외보다는 시원할 거라는 예상과 달리, 베트남 전쟁으로 인해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부분이 있어 동굴안의 온도 차이는 밖이랑 같았다.

- 블루마운틴(오행산) 내부 동굴은 천국 길과 지옥 길로 나뉘며 두 길 모두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2. 미케비치 해변

- 미케비치 해변 앞에서 시원한 카페 쓰어다 커피를 마시면서 잠시나마 무더위를 날리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졌다.

 

3. 호이안 관광

- 다낭에서 남쪽으로 위치한 고대도시, 호이안 투어를 진행하였으며 낮의 호이안은 우리나라와는 다른 건축구조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주었고 해가 저물고 나서의 호이안은 형형색색의 등불로 또 다른 볼거리가 있어 즐거운 관광이 되었다.

 

 

연수 셋째 날 2019. 06. 19.()

* 다낭 내 사회복지 기관 방문 Trung Tâm Nuôi Dưỡng Trẻ Mồ Côi Hoa Mai Đà Nẵng *

 

 

4.JPG

 

 1. 기관설명:

- 기관은 2002년 설립되었으며, 다낭 내 남중부 광남 지역의 보호자가 없는 아동들이 대상이었다.

- 2019년 현재 46명의 청소년과 6명의 직원들이 함께 생활하며 시설 내에서 연령별로 나누어 생활과 학습을 함께 병행하고 있다.

- 다낭 시에서 지원하는 것은 1명의 아동 당 월 100만동(한화: 5만원)이며, 소정의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었고 아동들은 18세가 되면 시설을 퇴소하며, 퇴소 전 직업을 가지고 독립한다고 하였다.

 

5.JPG

 2. 기관 라운딩 및 자원연계

- 기관 내, 아동들이 잠을 자는 공간, 생활하는 공간, 학습하는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 고아원이라는 특성에 맞추어 개인의 독립적인 공간은 없고, ··주 모두 함께하는 구조였다.

- 국내의 다양한 업체에서 물품, 전자제품 등 후원해준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 시설 내에는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곳에서 벽화 봉사를 진행해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여러 기관과 단체가 고아원을 방문하고 있지만 지속적이진 않고 대부분 일회성으로 지원을 한다고 한다.

 

3. 기관 방문 소감

- 고아원의 푸르른 느낌이 참 인상적이었고 뜻 깊고 좋은 일을 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 시설의 공간이 생각보다 넓었으며, 아이들은 웃으며 반겨주었고 해맑은 모습이 예뻐 보였다.

-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적어서 아쉬웠고 자연스럽게 국내의 지원금 제도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 보다 나은 사회복지제도와 교육 지원으로 아이들이 건강히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 들었다.

 

6.JPG

 

4. 바나힐 관광

- 세계에서 2번째로 긴 케이블 카를 타고 바나힐 정상으로 이동하였으며 다양한 테마가 있는 바나힐은 놀이동산 같은 느낌이었다, 골든 브릿지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추억을 남겼다.

 

 

 

연수 넷째 날-다섯째 날 2019. 06. 20.()~21.() 

 

7.JPG

 

다낭 시내 관광 투어

- 다낭 내 관광 투어를 실시. 한 시장, 다낭 대 성당, 전망대을 순차적으로 둘러보며, 국내와 다른 전경과 공간에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 다낭 대 성당은 핑크성당으로 유명한 명소이며, 멋진 풍경에서 연수에 참여한 모두가 함께 단체 기념촬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 베트남 내 전신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을 또 가졌으며, 일상에서 지친 몸을 잠시나마 편안하게 해주고 피로를 푸는 시간을 보냈다.

- 저녁으로 무제한 삼겹살을 먹고 공항으로 이동하여 새벽 비행기를 타고 21일 금요일 오전 8시 경 드디어 대한민국에 도착였다.

 

 

 

* 35일동안 강북구 복지 행복하~~다낭 사회복지 연수를 마치며...

- 모든 업무를 내려놓고 다낭이라는 낯선 나라에서 새로운 문화를 알아가고 배운 시간이었으며, 어색한 만남이었지만 다른 유관 기관의 직원들과 소통하며 어울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어 뜻 깊고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다.

 

 

 

 

 

 

 

 

  


  1. 서울시 사회복지지설 단체연수 후기 - 설레임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단체연수 후기 ' 설레임 ' ○ 연수 첫째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에 도착한 첫날, 설레임과 가득 도착한 말레이시아는 너무 더웠다! 으악!!!! 버스를 타고 숙소를 도착하여 저녁을 먹고 방을 배정받고 자유시간이 주어졌다. 간단히 짐을 풀...
    Date2019.08.09 ByAdmin Views650
    Read More
  2. 2019 사회복지사 힐링캠프 10-15년팀[우리 함께 쉬어괌! 힘내괌!]

    2019년 사회복지사 힐링캠프 10-15년팀 '우리 함께 쉬어괌! 힘내괌!' 2019.6.29.~2019.07.03. / 괌
    Date2019.08.05 Bysasw Views870
    Read More
  3. 서울시 사회복지지설 단체연수 후기 - 강북구 복지 행복하~~다낭♥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단체연수 후기 ' 강북구 복지 행복하~~다낭 ♥ ' ○ 사전 모임 - 총 3회에 걸쳐, “강북구 복지 행복하~~다낭♥” 사전 모임을 진행. - 강북구 내 총 6개 기관, 총16명이 서울시 사회복지사협회가 주최하는 해외연수에 참여. - 행복한 다낭 연...
    Date2019.08.02 ByAdmin Views715
    Read More
  4. 사회복지종사자 심리지원사업 소감문 - 내 마음의 힐링타임

    사회복지종사자 심리지원사업 소감문 "내 마음의 힐링타임" 저는 사회복지를 사랑하고, 저의 천직이라고 생각하며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사입니다. 하지만 사회복지사로 일하면서 생각하지 못했던 상처 (클라이언트로 인한 신체적 폭력)를 경험하기도 하고, 클...
    Date2019.07.23 Bysasw Views792
    Read More
  5. 서울시 사회복지지설 단체연수 후기 - SAY! S.S (사회복지사들의 특별한 여행기)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단체연수 후기 ' SAY! S.S 사회복지사들의 특별한 여행기' (soical worker special travel) <첫째 날 출국 전 인천공항 / 싱가포르 도착 후 가이드님과의 첫 만남> 3월 중순 첫 모임, 4월 중순에 2차 사전 모임을 한 후, SNS에서 수없이 ...
    Date2019.07.16 ByAdmin Views766
    Read More
  6. 서울시 사회복지지설 단체연수 후기 - 올라! 부엔 까미노!! (in 산티아고)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단체연수 후기 '올라! 부엔 까미노!! (in 산티아고) ' 김승훈 사회복지사 (평화종합사회복지관)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 마련한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단체연수 지원사업, 산티아고 연수!!!!!! 업무 중에 공고를 발견하고 마음속으로...
    Date2019.06.18 Bysasw Views844
    Read More
  7. 럭키일레븐_2019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단체연수 후기

    2019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단체연수 후기 - 럭키일레븐 팀 - ▶ 연수를 준비하며.. 서울시 사회복지사협회 해외연수 진행을 위해 서울시 내 5개 종합사회복지관 11명의 사회복지사가 모여 해외연수를 진행함. 사전모임을 통해 연수 장소 및 각각의 업무분장을 ...
    Date2019.06.13 ByAdmin Views675
    Read More
  8. 2019 사회복지사 힐링캠프 20대팀 '너랑 나랑 나트랑'

    Date2019.05.20 Bysasw Views1286
    Read More
  9. [서사협_팟캐스트] 사회복지사가 대세다(2019년 2차 방송)

    2019-2차 사회복지사가 대세다 진행 : 엄승재, 김슬기 게스트 : 김충호 사회복지사(햇살보금자리) 주제 : 청년사회복지사의 노숙인 복지실천 이야기
    Date2019.05.09 ByAdmin Views1043
    Read More
  10. 복지시설을 감옥이라 말하는 이들에게

    복지시설을 감옥이라 말하는 이들에게 윤미진 (헬렌켈러의 집) ‘시설은 감옥이다’ 굳이 그런 표현까지 써가며 시설을 공격해야하는 것일까. 지금도 일주일에 수차례 입소 문의가 들어 오고 대기를 걸어주길 바란다는 보호자들의 읍소가 이어지는데... 사회복지...
    Date2019.05.15 ByAdmin Views1183
    Read More
Board Pagination ‹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 49 Next ›
/ 4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