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
홍보위원회 |
차 수 |
제1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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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
2017년 3월 22일(수) 16:00~ |
장 소 |
협회 교육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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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석인원 -위원: 14명 -배석: 1명 |
이정미 위원장, 양복선 부위원장, 이성종 위원, 권대익 위원, 이은아 위원, 황흥기 위원, 김종원 위원, 김정민 위원, 손단비 위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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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석> 고석우 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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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사항 |
1. 협회 현황 2. 홍보위원회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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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건 |
1. 위원 상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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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
[보고사항]
1. 협회 현황 및 타 위원회 사업을 위원들과 공유
2. 홍보위원회 소개 홍보위원회는 회장님의 공약사항 외에도 회원들의 활동, 협회에 대해 홍보를 진행하는 것이 목표임. 홍보위원회는 총 10명으로 구성이 되며, 운영위원 6명, 전문위원 4명임. 전문위원에 경우 추가 위촉이 가능함.
[논의사항]
1. 2017년 홍보위원회 사업논의 현재 홍보위원회 사업계획(안)은 다음과 같음. 해당 내용을 참조 후 위원별로 원하는 영역에 참여하면 됨. 새로운 사업에 대한 의견 등이 가능하나 사무처 고석우 대리에게 맡기는 형태가 아닌 의견을 개진한 해당위원이 주축으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함. 영상 제작이라는 사업이 추가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됨. 단, 성과에 대한 고민이 필요함. 웹진 관련해서는 [스티비]라는 뉴스레터 툴을 이용해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음. 이 부분은 김종원 위원님이 담당해주기로 함.
2. 협회 홍보에 대한 토론 협회 홍보는 분야별, 세대별, 직급별 등의 타깃팅 구분이 필요함. 서사협이 어떤 일을 한다와 회장님의 공약사항이 잘 알려지도록 하면서 회원들의 활동을 소개할 수 있는 역할이 홍보위원회 안에서 잘 진행되면 좋을 것 같음. 대상에 대해서는 공중 또는 대중, 소규모 시설, 예비사회복지사 등 포괄적인 영역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함. 협회 정보나 소식에 접근성이 있는 중간관리자 이상의 회원 외에도 신입직원 등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수단으로는 보수교육이라는 좋은 매개체가 있음. 마케팅 관점에서 [사회복지사]라는 단어를 세뇌할 수 있는 영상 등의 컨텐츠 개발이 필요함. 요즘 협회의 홍보가 메일 또는 SNS 형태로 진행이 되는 이를 하지 않는 회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방법에 고민이 필요함. 예를 들어 협회가 진행하는 국내외연수사업에 경우 협회가 진행하는지 모르는 사회복지사들이 많음. 이를 적극적으로 협회가 진행했다고 알리는 것 등이 필요함. 타깃팅 세분화 관련해서는 년차 등으로 구분하는 것도 방법임. 관련해서 이메일 마케팅이 필요한 대상구분은 기존 협회가 가지고 있는 Data Base를 분석하여 진행하면 될 것 같음. 브랜드라는 관점 차원에서 서사협? 하면 떠오르는 1위 브랜드가 필요한 시기가 온 것 같음. 다양한 사업 등을 진행하지만 그에 대해 드러내는 부분이 필요함. 단체납부기관이 많아짐에 따라 기관들 대상으로 진행하는 형태의 홍보도 필요함. 예비사회복지사들 대상으로 공모전 형태의 프로그램 진행도 고려하면 좋을 것 같음. 서사협이라는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사무처 직원 개개인을 통한 홍보도 잘 진행되기에 이러한 형태의 소통도 필요한 것 같음.
[공지사항]
1. 임시대의원총회 및 제13대 회장 취임식 일정(안)
선거무효가 취소되면 임시대의원 총회를 통해 운영위원 승인이 이뤄짐. 대의원총회 후에 회장 취임식이 협회 교육장에서 진행됨. 대의원총회는 3월 27일(월) 17:00 / 취임식은 3월 27일(월) 19:00에 진행 예정. |
회 의 결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