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강동구 대체인력지원사업 실시 안내
1. 사업개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연차휴가, 보수교육, 경․조사 등의 사유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등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사회복지시설에 대체인력 파견 지원
2. 목적
사회복지종사자가 연차휴가 사용이나 보수교육 참여 등 단기간 결원으로 인한 사회복지 서비스 질적 저하 방지 및 업무공백 최소화, 종사자의 휴식보장 등 안정된 시설운영으로 양질의 일자리 환경 조성
3. 사업내용
○ 사업기간 : 2021년 3월 ~ 12월
○ 지원대상 : 강동구 내 10인 이하 사회복지시설 직원(모든 직군)
○ 지원사유 : 안식휴가(강동구), 본인 연차휴가, 교육, 결혼 등
○ 지원내용 :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연가, 교육 참석, 경·조사 등에 따른 업무 공백 시 대체인력 파견 및 인건비 지급
○ 지원일수 : 1인 1회 5일 이내 원칙 (시설규모별 고려하여 지원)
○ 신청기간 : 휴가일이 속한 전월 1일~20일 신청
○ 신청방법 : 온라인 접수 대체인력지원사업 홈페이지(http://job.sasw.or.kr/) 시설ID로 신청서 작성
○ 제출서류
- 휴가원 (기관 자체 양식)
- 재직증명서 (강동구 안식휴가제도 사용시)
4. 대체인력 자격 및 근무
○ 대체인력 자격 기준 : 관련 자격증 소지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조리사, 안전관리인 등)
○ 신청절차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이력서 등록 (자격증 사본 첨부)
2) 대체인력 양성교육 이수
※ 교육면제대상
-기관 추천자
-전년도 보수교육 이수자(보수교육 이수증 첨부)
3) 대체인력 선발
-인력 대기/매칭
-시설 채용 추천
4) 시설 매칭 확정
※ 채용시 추가서류
- 본인 명의 통장사본
- 1년 이내 보건소발행 건강진단서
- 근로계약서
- 범죄경력조회 확인서
- 보안서약서
○ 대체인력 파견(근무)내용
1) 근무시간
- 1일 8시간, 1주당 40시간 이하의 범위(점심 및 취침시간은 근무시간에서 제외)
2) 근무장소
- 대체인력 희망자의 근무 장소는 해당 지역내 대상시설로 국한함
3) 근무내용
- 대체하는 시설종사자 업무를 원칙으로 하되,
근무지 사업장이 업무에 필요한 경우 근무지 시설장이 지정하는 업무에 종사함
4) 근무상태 확인
- 대체인력 참여기관(대상 시설장)은 대체인력의 출퇴근시간, 근무상황내역 등을 반드시 확인하여
협회에 보고하여야 함
- 대체인력지원센터는 대체인력 희망자의 근무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불시에 대상시설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별도의 조치를 취할 수 있음
5) 근무요건
-근무시간, 근무지 등의 근무형태는 파견 신청기관의 여건에 따름
-시설 종사자의 휴가기간 동안 대체인력으로 파견되는 사업으로 최소 3일 연속근무 가능해야 하며,
정기적이지 않을 수 있음.
○ 2021년 인건비 내역 : 시급 10,702원 (주5일 40시간 근무시 주휴수당 포함 513,690원)
※ 4대보험 가입 : 고용보험, 산재보험 의무가입(건강보험 및 국민연금 소정근로시간 근무시 가입)
※ 인건비 지급일은 매월 5일, 20일
※ 인건비 및 기타수당은 협회에서 개인에게 일괄 지급
문의 : 박진희 사회복지사 (☎ 070-4347-5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