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금요일 2월 23일 금요일 [회원문화서비스] 영화 "흥부" 에 선정되어
롯데세미나 월드타워점에서 영화를 관람했습니다.
협회 회원들을 위해 회원문화서비스를 마련하여 제공해주심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회원문화서비스 행사 진행과 관련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명확한 조치를 해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영화 흥부 관람은 당초 영화상영시간인 오후 7시 30분으로부터 1시간 전인 6시 30분부터 티켓 배부가 이루어진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저는 그 시간에 맞추어 배부장소에서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저보다 일찍 오셔서 기다리신 분들도 여러명 되었구요.
그런데 웬일인지 기다린지 20여분이 지난 6시 50분정도에 티켓 배부를 하시는 분들이 오셨고, 티켓 배부가 이루어졌습니다. 당초 안내된 시간보다 20분이 지연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 사이에 기다리던 인원 수도 많았는데 티켓 배부를 하는 분들은 사과 한 마디 없고, 안내 한 마디 없이 티켓 배부만 했습니다.
20여분 기다리는 동안 많은 분들이 롯데시네마 직원에게 여러 차례 문의했으나 롯데시네마 직원분들도 행사 담당자와 연락이 안된다면서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습니다.
또한 기다리시는 분들도 처음에는 무슨 사정이 있겠지라며 기다리셨다가 무작정 기다리는 시간이 점점 길어질수록 무슨 일 처리가 이러냐며 불만들도 내어놓으셨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퇴근시간대이니 좀 늦게 올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고, 그 정도는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행사를 진행하면서 20분이라는 시간을 늦게 오는 것도 다소 불쾌하기는 하지만
이에 대해 아무런 사과나 아무런 안내도 없이 그냥 티켓 배부를 하는 것이 더 황당했습니다.
줄서서 기다리시는 분 중에 한 분은 지난 달 행사 때도 티켓 배부 담당자께서 늦게 오셨다는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기분 좋게 영화를 관람하러갔다가 무작정 벌서듯 기다려야 하는 상황을 겪어야 했고, 이에 대해 아무런 사과나 안내조차 받지 못한 채 영화를 보러 가야했습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문제제기를 할 수도 있었겠지만 티켓을 배부하시는 분들이 어느 기관 소속인지 알 수도 없었고, 기다리는 시간 동안 길게 줄지어 기다리는 분들을 제쳐두고 문제제기만 할 수는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무료로 영화를 관람하는 것이기는 하나, 엄연히 회원문화서비스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이고, 협회 회원으로서 정당하게 선정되어 참여한 것입니다. 그런데 행사진행에 있어 기본적인 시간약속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이에 대한 명확한 해명이나 사과 등이 없다는 것은 실로 실망스러운 부분입니다.
보통 행사시작 전에 준비하는 분들이 조금 더 일찍 도착해서 수고해주시는 것으로 기대도 하고 현장에서 많은 분들께서 그렇게 수고해주고 계십니다. 그런데 이번 행사를 참여하면서는 아무런 안내도 없이 무작정 기다려야 하는 상황을 겪었습니다. 협회에서도 여러 업무들로 바쁘시겠지만 회원들을 위한 행사에 조금 더 신경을 써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당일 흥부 영화 관람 시 월드타워에서 티켓 배부를 담당했던 사업팀 이은주 대리입니다.
먼저 불편한 마음을 느끼게 해드려 너무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티켓배부가 늦어져서 최대한 빨리 배부를 해드려야겠다는 생각에 앞의 분들에게만 사과말씀을 드리고, 기다리고 계신 모든 분들께 사과나 안내를 드리지 못하였습니다.
사전답사 없이 진행되어 담당자들도 헤매고 극장 관계자와도 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더욱 시간이 늦어졌습니다. 상황에 대해 그자리에서 설명해드렸어야 하는데, 시간이 더 늦어질 것 같아 티켓배부를 우선으로 진행했습니다.
협회에 관심 가져주시고 참여해주셨는데 이런 상황이 발생한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이후에는 사전준비부터 당일 배부까지 좀 더 신경써서 회원님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일이 발생하지않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