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노무관리 실무매뉴얼」을 아래와 같이 무상보급하고자 하오니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 협회는 사회복지사의 회비로 운영되는 기관으로서,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보급됨을 양해바라며, 2004년 협회비 납부 및 협회 미가입자의 회원가입을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해 9월부터 사회복지현장의 특성을 반영한 실무중심의 노무매뉴얼 개발에 착수, 5월 1일 발간되었습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제작되는 노무관리매뉴얼은 사회복지시설의 노무관리전반(직원채용, 근로계약, 4대보험, 근로시간, 급여 및 법정수당, 휴일·휴가, 취업규칙의 작성·신고, 해고·징계, 퇴직관리 등)에 대해, 사회복지시설의 특수성을 최대한 반영하고 실제상황의 실무중심으로 노동관계법을 알기쉽게 서술했으며, 이를 통해 사회복지계 전반의 건강한 근로의식 확산과 기관의 노무관리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