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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주질환예방서비스를 안 받았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치주질환예방서비스 소식을 접하게 되어 곧바로 신청했고,
신청접수가 되었다는 답 메일을 받았습니다.
해당 치과병원에서 예약확인 전화가 올거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당일 아침까지 전혀 연락을 못 받았습니다.

제가 직접 치과의원에 연락해보려고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알아보았지만
상호도 전화번호도 알아내기 힘들었습니다.
약도를 참고로 검색해보았지만 해당 치과의원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치과의사협회 홈페이지를 살펴봤지만 합정역 부근의 그 곳은 안 보였습니다.

서사협에 전화해서 담당자 OOO선생님께 문의했더니
업체에 연락해서 전화하도록 하겠다는 답변만 짧게 받았습니다.
제가 직접 예약상황을 확인할테니 상호와 전화번호를 알려달라는 제 질문에
반복된 답변만 하셨습니다.
짜증이 나신 것 같던데, 많이 바쁘신데 전화드려서 죄송합니다...

결국 저는 치주질환예방서비스를 안 받았고,
치과에 다녀와야 할 시간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냥 알려주신대로 약도를 보고 찾아가면 되는데,
조금만 더 적극적으로 여기저기 전화해서 예약확인하고 찾아가면 되는데,
OOO선생님의 말씀대로 업체를 통해 치과의원 전화만 기다린 제 불찰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복지사회비를 매년 납부하면서
처음으로 협회를 통해 서비스를 받아본다는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만,
서비스를 받기까지 과정이 답답해서
그냥 저희 동네나 직장 부근 치과에 가서 제 돈내고 서비스를 받아야겠습니다.

이런 식의 서비스는 두번 다시 받고 싶지 않습니다.


- 사회복지사 지경주 -

 

 

윗 글은 작년에 올렸던 것입니다. 

이 글을 보신 담당자께서 다음날 전화로 사과하시고 게시글 삭제를 요청하셔서 그렇게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이 글을 올리는 것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똑같은 일이 벌어졌기 때문입니다.

월요일 진료 예정인데 치과에서 연락이 오지 않아,

토요일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전화번호를 알아내어 제가 직접 치과에 전화해봤습니다.

예약이 전혀 안되어 있었고 제가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기도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내 회비가 누구를 위해 쓰이고 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화가 났습니다만

예약만 믿고 그냥 방문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지금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두해에 걸쳐 같은 문제가 또 발생했다면 이건 분명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저같은 사례가 또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담당자께서는 좀 더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어쨌거나 회원에 대한 서사협의 서비스 정말 실망입니다...

 

- 사회복지사 지경주 -

  • ?
    admin 2010.04.19 13:38

    지경주 선생님..

    이번 사업 담당자 최은영입니다.

    먼저,  신청하신 부분이 연락이 되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현재 200여명의 회원께서 참여하신 이번 의료서비스는 명단을 취합하여 병원을 관리하는 곳으로 넘겨주면

    해당 병원에서 회원들께 연락드리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을 받지 못했다고 하시는 회원분들은 병원측에서 전화드렸으나, 받지 못하신 경우들이 있었습니다.

    전화를 주셨으면 병원측에 미리 말씀드렸을텐데, 미처 확인하지 못하였네요..

    병원측에 다시  말씀드려 오늘 바로 전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서비스 신청으로 기분 상하신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 ?
    mouser*** 2010.04.19 13:57

    '전화를 주셨으면 병원측에 미리 말씀드렸을텐데...' 라는 글을 보니 제게도 책임이 있다는 것 같네요.

    치과에서 몇번이나 제게 전화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전화했더니 간호사님은 제 이름을 낮설어 하시던데...

     

    방금 이 글을 쓰는 중에 담당자라면서 남성분에게서 전화가 왔는데,

    제가 예약확인 전화를 안 받은 걸로 체크되었다면서 예약이 되지 않은 이유를 설명하네요.

    이 전화를 받고 나니 더 화가 납니다.

     

    휴대전화 통화기록을 살펴보니 제가 못받은 전화 중에 여러번 반복해서 전화한 번호는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단 한번 제게 온 예약확인 전화를 안 받았기 때문에 예약이 취소되었다는 건데,

    결국 서비스를 받지 못한건 제 잘못이라는 건가요? 전화통화가 안되면 안내문자라도 한 통 보내주시면 안 되나요?

    혹시라도 예약 확인 전화를 여러번 하셨는데 제가 오해한 거라면 전화 일시와 횟수를 꼭 알려주십시오. 

    그리고 앞으로 의료서비스 안내시, 예약확인 전화를 안 받으면 자동으로 예약취소가 된다고 공지해주십시오.

     

    이런 식으로 저에게 책임을 물으신다면 서사협의 서비스에 보다 큰 실망만 생길 뿐입니다...

  • ?
    mouser*** 2010.04.27 09:22

    담당자께서 이 글을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에 추가로 글 남겨봅니다.

    방금 사회복지 쇼핑몰 담당자라는 분(지난주에 확인 전화를 안 받았다고 연락하신 분입니다)께서

    제게 전화하셔서 치과서비스를 받았냐고 물어보시는데, 왜 이런 전화를 하셨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혹시 담당자들 간의 의사소통이 제대로 안되는 것은 아닌지 한번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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